본문 바로가기
Blah Blah ~

영화 '굿윌헌팅' 리뷰

by 나는관리자 2022. 6. 13.

영화 '굿윌헌팅' 리뷰

 

 

 

 

명문대생도 풀지 못하는 수학 문제를 푼 한 청소부의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줄거리

월은 친구들과 하버드대 근처 술집에 왔습니다. 하버드는 고사하고 공부는 제대로 해본 적 없는 이 친구들은 여자를 꼬시러 왔습니다. 윌의 친구 처키는 마음먹고 여자를 꼬셔보려고 합니다.그런데 감자기 하버드생이 끼어듭니다. 남부 시장 경제 상황에 대해 대화를 하며 처키를 여자들 앞에서 제압하려 합니다. 처키는 갑작스런 질문에 당황하지만 윌이 도와줍니다. 하버드생 정도는 그냥 눌러버리는 말빨로 친구를 구해줍니다.

 

윌은 천재적인 두뇌를 가졌습니다. 수학, 미술, 음악, 역사 등등 모든 방면의 지식을 다 알고 있고 그 지식들을 어떻게 이용할지를 아는 친구입니다. 하지만 그의 생활은 좋지 않습니다. 어릴적 당했던 학대는 정신적 상처로 남았고 현재 청소부 일을 하면서 친구들과 놀러 다니는 동네 양아치처럼 살고 있습니다.

 

차를 몰고 가다 우연히 유치원 동창을 만나고 어릴적에 월은 자기를 때렸다는 이유로 갑자기 폭력을 씁니다. 이제 경찰이 들이닥치고 경찰까지 폭행한 죄로 윌은 결국 감옥에 들어갈 위기에 처합니다. 하지만 그런 그를 유심히 지켜보고 있는 한 남자가 있습니다. 그는 바로 MIT 대학의 수학 교수 제럴드 랭보입니다. 그는 이전에 아주 어려운 수학 문제를 교실 복도에 걸어놓고 학생들에게 풀어보라고 했던 적이 있습니다. 문제를 풀면 명예를 획득하는 기회였습니다. 그런데 이 엄청나게 어려운 문제를 MIT 대학생이 아닌 대학교 청소부로 일하던 윌이 한번에 플어버린 것입니다. 

 

랭보 교수는 윌을 너무나도 만나보고 싶었습니다. 윌을 유치장에서 간신히 만나게 됩니다. 석방을 보장할테니 대신 자기와 어려운 수학을 함께 연구하자는 제안을 건넵니다. 그리고 법원측에서도 석방 조건으로 제안을 합니다. 바로 매주 정신과 상담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윌은 이제 일하고 노는 것 말고도 새로운 일과가 생겼습니다. 교수님과 수학을 연구하면서 동시에 정신과 상담을 받습니다. 윌에게 배정된 상담사는 랭보 교수의 동창생인 숀입니다. 윌은 평소 다른 어른들에게 해왔던 대로 숀을 마음대로 주무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숀은 윌의 건방진 태도에 화가 나지만 다음 상담에 숀을 부릅니다. 랭보는 의아해합니다. 윌은 숀을 찾아갑니다. 숀은 윌이 마음을 열지 않는 한 상담을 이어갈 수 없다고 합니다. 시간이 갈수록 윌은 자신의 마음을 열게 되고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았던 상담이 일상에서 큰 부분으로 차지합니다. 

 

윌은 여자 친구를 만나 사귑니다. 스카일라는 하버드대를 다니지만 다른 학생들과는 다르게 윌의 여자친구들과도 어울릴 줄 알고 윌을 사랑하는 여자친구입니다. 관계가 깊어지고 학업과 커리어를 위해서 스카일라는 윌에게 함께 캘리포니아로 가자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윌은 선뜻 대답하지 못합니다. 결국 스카일라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말을 남기고 떠납니다. 

 

교수님을 만나서도 숨겨왔던 마음을 보입니다. 수학 문제가 너무 쉽다며 건방지게 행동합니다. 윌의 여자 친구와 헤어진 후로 자신을 제어하지 못합니다. 

 

윌은 척과 지내며 조언을 듣습니다. 숀과 랭보의 언쟁을 통해 윌은 숀에게 속마음을 말하며 사과합니다. 윌은 더이상 남에게 상처주고 싶지 않아 처음으로 마음의 벽을 허물어 냅니다. 그리곤 얼마 뒤 일자리를 구합니다. 윌은 숀에게 편지를 보내고 친구들이 사준 차를 타고 스카일라를 만나러 떠납니다. 

 

 

 

 

 

2. 감상평

윌은 어릴적 학대받았던 자신의 상처를 감추느라 사람들에게 모질게 대합니다. 여러 지식들로 사람들을 판단하지만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데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윌의 이러한 방어기제를 알아본 숀은 이를 간파합니다. 숀은 자신이 누군지 알아야 한다고 말 합니다. 우리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 보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멘토는 인생의 큰 의미일 것입니다. 명작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