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ah Blah ~

'부의 추월차선' 리뷰

by 나는관리자 2022. 5. 20.

'부의 추월차선' 리뷰

 

 

안녕하세요.

부자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교과서라고 불리는 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자 :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

번역 : 신오영

출판사 : 토트

 

 

 

 

1. 개요

좋은 학교에 가기 위해 공부를 하고, 좋은 학교를 졸업하고 좋은 대학에 가거나 혹은 대학을 일단 졸업하고, 주식에 투자하고 알뜰하게 절약하여 생활하고 퇴직하면 65세에 부자가 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렇게 한다고 해서 반드시 부자가 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이런 방식은 과정이 길고 너무 고됩니다. 빠르게 젊은 나이에도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전통적인 돈 버는 방법을 버리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2. 전개 

예를 들어 빚이 천만원이 있다면 먼저 그 빚이 생긴 이유와 과정을 되짚어봅니다. 그리고 부채를 줄이기 위해 카드보다 현금을 쓰는 것을 택합니다. 그리고 소득을 올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객의 지를 파악하여 사업을 시작합니다. 이제부터 많은 노력을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자는 인생 한방이 아니라고 하며, 인생 한방을 노리는 사람들은 부자가 될 수 없다고 합니다. 부자는 한순간의 결과가 아닌 과정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저자도 리무진 운전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다 노객들의 불편사항을 알게 됩니다. 니즈를 파악하여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여 홈페이지를 만들고 이것이 부자가 된 계기였다고 합니다. 

 

사회 경험없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책으로도 배울 수 없습니다. 하찮은 일이라도 니즈를 파악하여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자처럼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여 직접 홈페이지를 만들고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일하는 분야에서 니즈를 찾기 어렵다면 다른 분야로 시야를 넒히기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아내가 있고 집안의 가자인 사람이 시간이 없다고 한다면, 열정을 가지고 시간을 찾아보기를 권합니다. 열정 없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고 합니다. 우리는 모두 현재 시스템에 사육되고 있습니다. 학교에 가기 위해 공부하고 직장에 들어가서 퇴직할때까지 부지런히 일하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으로는 빠른 시간에 부자가 되기 어려습니다. 

 

저자는 비싼 자동차나 물건을 샀을 때 행복한게 아니라 목표를 향한 반복적인 성취 과정을 통해 행복해 진다고 합니다. 막상 원하는 물건을 얻게되면 그 물건에 대한 열망이 금세 없어진다고 합니다. 행복은 과정에서 오는 것이지 구매 행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사업은 영향력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수록 잘 팔리기 때문입니다. 요즘엔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명성을 얻고 자신의 물건을 파는 크리에터가 늘고 있는 것도 영향력이 사업에 중요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아이디어가 생긴다면 실행에 옮겨야 합니다. 많은 부를 이루기 위해서는 많은 영향력이 있다야 된다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시도조차 해보지 않고 후회하는 것보다 시도 후 후회하는 것이 낫다고 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조업합니다. 실패를 통해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여 다른 방향으로 재도전하여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며, 역사적으로 유명한 사람들은 실패를 여러번 경험하였습니다. 실패로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패로 재도전을 하든 아니면 포기를 하든 전적으로 우리에게 달려있습니다. 

 

역경이 있는 이유는 우리가 얼마나 그 일을 원하는지 기회를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성공을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당신 자신을 헌신해야 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아니면 누군가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역경은 남들과 다르게 살 수 있는 기회인 것입니다. 

 

부를 이루기 위해 빠르게 돈을 벌 수 있는 지름길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우리가 아는 전통적인 방법을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게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Blah Blah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소셜 네트워크' 리뷰  (0) 2022.06.11
디즈니 '라이온 킹(The lion King)' 리뷰  (0) 2022.05.20
"소오강호" 리뷰 4일차 (완독)  (1) 2022.05.08
"소오강호" 리뷰 3일차  (0) 2022.05.07
"소오강호" 리뷰 2일차  (0) 2022.05.05

댓글